도우미에 대한 이해
   산후도우미서비스    도우미에 대한 이해
 
홈으로
 

예약은 출산 1~2개월전에!

예약신청은 출산 1~2개월전에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모든 도우미의 업무가 보통 2주~1개월 정도의 업무스케줄이 미리 짜여져 있습니다.
이에 출산 1~2개월전에 예약을 하시면 업체에서 자신하는 도우미분을 미리 가배정 해놓기 때문에 보다 편안히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지정 도우미가 있으실 경우에는 더욱 미리 예약해주시면 좋습니다.

지정을 원하시는 도우미가 있으시면?

보통의 산후도우미 업무는 2주이상 지속되기 때문에 원하시는 도우미분이 있으시더라도 스케쥴 조정이 원활하지 못하면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원하시는 도우미 분이 있으시다면 예약시 먼저 말씀을 해주시고 출산 예정일 전후로 도우미분의 스케줄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한 염두에 두고 스케줄을 조정하여 배정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러나 보통은 운영 실장님이 원하시는 도우미 배정에 최대한 신경을 쓰곤 있습니다만 출산이 인력으로 조정될 수 없기 때문에(제왕절개의 경우 예외) 원하시는 도우미를 배정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도우미분도 무한정 대기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부득이한 경우 운영실장이 먼저 안내를 드릴것이며 이 경우 최선의 노력을 다했음에도 여유치 않았음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미엔베이비에서는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모든 도우미를 대상으로 고객응대 및 처치에 관한 일반적인 서비스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도우미 마다의 개인적 성격과 말투, 행동성들은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신청시에 원하시는 도우미 타입과 주의를 요하는 사항들을 미리 말씀해 주시면 보다 나은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요청해 주시는 사항을 대입하여 가장 적합한 도우미로 선정을 하도록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산후도우미를 만나면 호칭은 어떻게 불러야 할까요? '관리사님' 으로 통일시켜주세요.

산후도우미 서비스를 나가면 언니, 아주머니, 이모 등 호칭이 다양한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 가사도우미와는 다르지만 어찌 불러야할지 고민하시지 마시고 관리사님으로 불러 주세요.
근무하시는 산후도우미는 산모님과 신생아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이수하신 분들로 인격적으로 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사도우미와 산후도우미의 업무와는 차이가 큽니다. 꼭 숙지해주세요

산후도우미는 산모아 신생아를 케어하는것이 주목적으로 산모의 편안한 산후조리와 신생아를 편안하고 건강하게 돌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산후도우미가 가사의 일부분은 도와드릴 수는 있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보조적 역할일 뿐입니다. 대청소를 한다던가 베란다청소, 커튼/이불/카펫빨래, 김치담그기, 손님상 차리기 등 산후조리와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일은 하지 않습니다. 산모의 산후조리와 신생아 돌보기에 전념할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산후도우미는 전문 의료인이 아닙니다.

산후도우미에게 의학적 자문 또는 의료행위를 요청하셨을 때 산모도우미는 어떠한 답변이나 행위도 해드릴 수 없습니다. 출산하신 병원 또는 전문의에게 자문을 하시는것이 옳으며, 산모와 아기의 질병 진단과 치료는 의료 행위이므로 도우미가 하지 않습니다. 산후도우미는 산모와 아기의 회복이 안정을 위해 도와주는 보조자의 역할만을 교육 받습니다. 산후도우미는 정기건강검진과 철저한 위생교육, 신분이 확실하고 전문교육을 받으신 출산 유 경험자로써 신생아는 산후도우미에게 믿고 맡기셔도 됩니다.

산후도우미의 점심식사는 산모님 가정에서 드시게합니다.

출산 전 산후조리에 필요한 기본 음식 재료를 준비해 주시면 산후조리에 보다 집중할 수 있습니다.
출퇴근 산모도우미 이용 시 시장보기를 원하실 경우, 근무시간 내에서 이루어 질 수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산후도우미에게 산후조리와 무관한 무리한 일은 요구하지 않습니다.